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지원청, 학생참여형 수업역량강화 연수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6.05.03 10:18 수정 2016.05.03 10:18

소통이 있는 교실, 맛깔나는 수업 함께 만들어요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박)은 지난달 28일 삼국유사군위도서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확산 및 학생참여형 수업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연수는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 수석교사인 민애경 선생과 오태중학교 김혜진 선생을 초청하여 최근 지속적 이슈화되고 있는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 수업 및 거꾸로 교실의 실천 사례를 공유하였고, 교사들이 직접 모둠을 형성하여 활동에 참여해 봄으로써 학생참여형수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주도의 학습을 유발 시킬 수 있는 수업 역량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N군위신문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열의를 가지고 수업에 대한 서로의 방법을 나누고, 호응하였으며, “비주얼 씽킹 수업과 거꾸로 교실을 좀 더 실제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내 수업에 접목하고 싶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였고 실제 수업에 활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했다.
ⓒ N군위신문

김덕희 교육지원과장은 “선생님들이 수업 개선을 위하여 노력하는 것은 결국 학생과 함께 소통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서이고, 그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선생님들이 즐겁고, 또 우리 학생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실을 만들어 나가시기 바라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수업 개선을 지원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