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학업성취도평가 대비 학교 시행 담당자 연수회

admin 기자 입력 2016.06.09 22:32 수정 2016.06.09 10:32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박)은 9일 오후 3시 군위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 교감과 학교 시행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6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 대비 학교 시행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오는 6월 21일 전국적으로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2학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를 시행한다. 이번 연수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개별 학생들의 학업성취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모든 학생들이 기초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평가 교과는 국어·수학·영어이며,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문항이 구성되어 있다. 평가 결과는 교과별로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의 4단계로 표시된 성취수준을 학생들에게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학부모는 자녀교육을 위한 참고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될 것이다.
ⓒ N군위신문

권순박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들의 학력 수준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여 학생들이 학습활동에 꼭 필요한 기초학력을 갖추도록 지도하고, 바른 심성을 가진 전인적인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삼국유사의 고장 우리 군위교육이 기초학력 미달이 없는 모두가 행복한 군위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