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 계절학교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17.01.11 21:05 수정 2017.01.11 09:05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이달 9일부터 13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조교사 등 총 11명이 참여하는 ‘2016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겨울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계절학교는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을 줄이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운영되며, 계절학교에서는 다양한 예술 창작 활동으로 얻어지는 작품과 함께 미술심리치료를 통하여 스트레스를 이완시키고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체육 활동을 통해 예의와 질서, 용기, 협동심 등 사회적 덕목을 기르며 성장 발육과 체력 증진으로 신체적,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가지 나의 작품들이 만들어지는 것을 보니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계절학교에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체계적이고 맞춤형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알맞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교육지원청 김성렬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의 심리적 안정 및 가정생활 안정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