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교육지원청Wee센터 겨울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17.01.19 00:35 수정 2017.01.19 12:35

‘방콕에 게임만 하는 지루한 겨울방학 이제 그만!’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 Wee센터는 2017년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월 17일부터 18일 까지 긴 겨울 방학을 보내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생들 중 희망자를 선정하여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N군위신문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같이 가는 Wee, 가치 있는 Wee’라는 주제로 자아정체감 형성과 학업이라는 심리 사회적 과제를 겪고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평소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고,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도록 라이프맵(나의 미래 설계하기), 케이크 만들기, 진로체험(바리스타)과 자원봉사활동(사회복지 체험), 스포츠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 N군위신문

참석학생 중 한 명은 “방학 때 학교를 가지 않아 매일 오후 늦게 일어나서 집에서 생활했는데, 막상 오기는 힘들었지만 친구들과 자신의 감정을 나누고, 커피와 케이크 만들기 같은 체험도 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하였다.

김덕희 교육지원과장은 관내 학생들을 위해 보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무엇보다 학업중단 업는 학교와 학교폭력 없는 교실 문화 만들기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