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04.12 17:58 수정 2017.04.12 05:58

“재 넘어 사래 긴 밭 영농교육으로 갈아보자”

ⓒ N군위신문

군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11일 귀농·귀촌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개강식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군위군 귀농·귀촌자와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다.

약 3개월간 11회에 걸쳐 신규농업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작물재배기술, 농기계사용법, 농산물 유통, 6차 산업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체험학습과 실습 등을 병행하여 실시하며, 누구나 안심하고 군위에 정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첫날은 농업기술센터 박성기 소장님의 군위군 소개와 군위군 농업현황 및 농업정책에 대한 강의가 있으며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자기소개를 통하여 서로 아는 시간을 가진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공기 좋고 물 맑은 군위에 귀농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신규농업인이 군위군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기초영농기술교육에 이어 심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분야별 담당지도사 및 지역전문농업인의 코칭 및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