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삼국유사 이바구꾼·이바구극단 양성과정 개설

admin 기자 입력 2017.04.28 10:52 수정 2017.04.28 10:52

삼국유사 이바구꾼·이바구극단 참가자 모집

군위군은 전년도에 이어 ‘군위 정체성 선양·홍보사업’의 일환으로 ‘군위 삼국유사 이바구꾼·이바구극단(이바구 : 이야기의 경상도 방언)’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삼국유사 속에 내재된 우수한 문화 가치 재인식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고 삼국유사의 고장으로서 정체성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오는 5월 12일까지 참가자를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군은 이바구꾼 양성과정을 통해 삼국유사 속 설화를 활용한 구연동화를 들려주는 이론적 방법과 이야기 전달 기술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평생학습과 지식나눔의 일거양득의 효과를 도모하고, 이바구극단 양성과정을 통해 삼국유사 설화 속 이야기를 연극 시나리오로 개발, 주민이 직접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연기해 봄으로써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군위군의 정체성을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군은 이바구꾼 양성과정과 이바구극단 양성과정을 포함한 2개 강좌에 대해 오는 5월 12일까지 참가자 모집을 거쳐 5월 하순 개강하여 10월 말까지 총 20주간 강의를 실시하며 이바구꾼 양성과정은 사라온이야기마을 등 군위읍내 지정장소에서, 이바구극단 양성과정은 화본마을 내 ‘엄마아빠 어렸을 적에’에서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선발인원은 각 과정별 선착순 20명 내외이고, 군위군 기획감사실로 방문접수 또는 군위군 홈페이지(www.gunwi.go.kr)내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접수(우편, 팩스, 이메일)하면 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군위군청 기획감사실(054-380-6055)으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