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중, 두드림학교 문화예술체험학습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05.03 21:07 수정 2017.05.03 09:07

ⓒ N군위신문

군위중학교(교장 조건호)는 지난 4월 29일 두드림학교(어깨동무학교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2,3학년 학생과 교원 34명은 군위댐, 일연공원을 답사하고 초암전통문화학교에서 승마체험·천연염색 등 문화예술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군위중학교는 올해 학습 부진학생을 위한 학습·심리치유·진로·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다중 지원하는‘두드림학교’로 지정되었다.
ⓒ N군위신문

‘두드림학교’란 ‘아이들의 마음의 문을 여는 학교’, ‘정책 사업간 칸막이를 여는 학교’, ‘학생들의 꿈(Dream)을 실현(Do)하는 학교’라는 의미이다. 이날 체험 행사는 학생들의 꿈·끼·자존감을 키울 수 있도록 내고장 문화 답사 및 승마체험·천연염색 등 문화예술프로그램을 편성하여 대자연 속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신나는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었다.
ⓒ N군위신문

이날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1,2,3학년이 모두 함께 멋진 구경도 하고 승마체험, 천연염색까지 너무 재미있었다. 선·후배가 서로 친해질 수 있는 계기였고 친구들과도 맘껏 웃으며 신나게 즐길 수 있었다”, 또 “천연염색을 강황으로 했는데 예쁜 색깔이 나와서 너무 좋았다”, “승마는 자주 할 수 있는 체험이 아니라 신기했다. 학교에서 많은 간식을 준비해 주셔서 배고플 틈이 없었고, 재미있었다. 이런 체험의 기회를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군위중학교는 학생들의 꿈·끼·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체험학습, ‘따손’ 동아리와 함께 하는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두드림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