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중, 교실문화 개선프로그램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06.22 19:00 수정 2017.06.22 07:00

부계중학교(교장 이장석)는 1,2학년 대상으로 2017 군위교육지원청 Wee센터 특색사업의 하나인 ‘함께해서 즐거운 우리, 행복한 나’ 교실문화 개선프로그램을 5월과 6월, 2회에 걸쳐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집단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기에 느낄 수 있는 학업, 진로, 교우 관계 등의 다양한 문제들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부정적 감정을 해소하여 이들의 부적응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하여 이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조력하고자 함이다.

지난 21일, 전문상담사(김미자)를 초빙하여 2학년을 대상으로 ‘의사소통 기술향상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수업을 통해 서로 간에 묻고 싶거나 바라는 점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감추고자 했던 내면의 깊은 상처를 용기 있게 드러내고 눈물을 보임으로써 친구의 아픔을 공감하며 서로 격려해주었다.
ⓒ N군위신문

또 평소 나의 대화법에 무엇이 잘못 되었고 어떻게 고쳐나가는 것이 바람직한지에 대해 함께 모색해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서 5월 18일에는 1학년 대상으로 ‘신문지 활용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이 전문상담교사(박충훈)의 진행 하에 이루어졌다. 신문지를 활용하여 각자 자유롭게 모형을 만든 후 스트레스를 날려버림으로써 참는 것만이 최선이 아니라 현명하게 스트레스를 날리는 법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터득하는 법을 배웠다.
ⓒ N군위신문

부계중 이장석 교장은 교실문화 개선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기르고 건전한 학급 및 학교풍토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하기에 2학기에도 전교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