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여름방학 중 드론 체험교실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08.03 18:07 수정 2017.08.03 06:07

“여름 방학 때, 신나게 드론 배워봐요”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달 27일, 청도에 있는 각남초등학교 최정하 교장선생을 초청하여, 전교생(부설 유치원 제외)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드론 활용을 통해 학생들이 사물 인터넷(IOT)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드론 체험 교실’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드론 활용 수업은, ‘손 안의 드론! 내 꿈을 날다!’라는 주제로, ‘드론 이론(작동원리)’, ‘드론 시연’, ‘1인 1드론 작동’에 대해 알아보았다. 드론의 작동 원리가 무엇인지 알아 본 후, 학생들이 직접 드론을 조립했다. 조립이 끝난 후, 최정하 교장선생의 드론 시연을 보며 신기해 했으며, 마지막으로 1인 1드론을 통해 직접 작동해 봤다.
ⓒ N군위신문

드론 활용 수업에 참여한 4학년 A학생은 “TV에서만 봤던 드론인데, 제가 직접 드론을 조립해서 하늘에 날려보니 너무 신기했어요! 조종을 잘못하다가 나무에 걸릴 뻔 했지만, 방학 때 학교에 나와서 친구, 동생들과 함께 드론 날려보니 좋아요. 오늘 배운 대로 또 날려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N군위신문

한편 이서현 교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학생 참여중심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하기 위해 ‘드론 체험 교실’을 운영하였습니다. 이를 교육현장에 안착시키기 위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직원 모두 이해와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