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고, 자율동아리 B.S.B.S 군위군청 방문

admin 기자 입력 2017.08.11 20:08 수정 2017.08.11 08:08

군위고등학교(교장 조건호) 자율동아리인 B.S.B.S 학생들은 진로탐색을 위해 지난 8일 군위군청 재무과를 방문하여 재무과의 업무 및 역할, 공무원 진로탐색, 진로에 대한 조언 등을 듣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B.S.B.S.(동아리장 장부기)는 bye&sell,bye&sell의 줄임말이다. 학교교육과정에 경제과목이 개설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경제현상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함께 공부해보자고 자발적으로 모인 자율동아리이다.

동아리는 매 주 1회씩 모임을 가지고 신문스크랩, 경제용어 스피드퀴즈게임, 경제 이슈에 대한 찬반토론, 개별 주제의 경제리포트 쓰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N군위신문

군위군청 재무과장(배성기)은 군위군의 고령화 심화 현상을 지적하면서 앞으로 노인복지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전력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본교 출신 선배로서 후배들인 동아리회원들에게 공무원이 가져야 할 덕목으로 사명감을 꼽았으며, 지역의 학생들이 학창시절에 자기발전의 노력에 온 힘을 쏟아 훗날 군위지역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을 입안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군위군청 방문을 기획하였던 장부기(군위고 B.S.B.S. 동아리장)학생은 “전문적인 분야의 설명을 학생 수준에서 알아듣기 쉽도록 설명해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고, 군위의 현실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으며 열심히 공부하여 기대에 부응하는 군위인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