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교육지원청, 초·중·고등학생 진로캠프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08.25 09:17 수정 2017.08.25 09:17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지난 8월16일, 18일, 24일 효령고등학교 1, 2학년을 시작으로 군위교육지원청 관내 중학교 3학년 및 초등학교 6학년 전환기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진로캠프는 ‘나의 꿈 나의 인생’이라는 주제로 행복드림인재개발원의 김병욱 대표와 여덟 분 수석강사를 초청해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듣기 중심의 강의가 아닌 학생들이 직접 활동하며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라 더욱 효과가 있었다.

학생들은 존재인터뷰와 존경하는 사람을 통하여 자신의 순수한 모습을 찾아보고 무의식의 힘을 활용하는 긍정문의 원리를 파악하여 생활 속에서 항상 긍정적인 생각, 말, 행동을 하기로 다짐하였다

다양한 꿈의 원리를 파악하여 큰 꿈을 꾸게 되었고, 자신의 장점을 살리는 꿈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꿈을 이루어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해 주겠다는 가치가 들어있는 소중한 꿈을 세상에 선포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꿈을 이루기 위하여 어떻게 단계별로 추진을 할 것인지, 또 어떻게 실천해서 꿈을 이룰 것 인지를 정하고, 마지막으로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전보드를 만들면서 꿈이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중학교 및 고등학교 시절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고민이 많았는데, 이 프로그램이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다른 학생들에게도 권하고 싶다고 했다.

군위교육지원청 김성렬 교육장은 “진로캠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인 창의성, 소통, 분석적 사고 함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