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생명사랑주간 호로록카페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17.09.15 17:30 수정 2017.09.15 05:30

우리가 운영하는 호로록카페, 함께 우정 쌓아가요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자아존중감 형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자 ‘호로록 카페’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실시된 ‘호로록 카페’는 ‘생명사랑 친구사랑’이라는 주제로 쉬는 시간마다 운영하였다. 친구와 함께하는 ‘풍선 터트리기, 눈을 보고 칭찬해요, 프리 허그, 텔레파시, 앙드레김 피날레 따라 하기’의 5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호로록카페에서 차(Tea)와 문구용품을 살 수 있는 도장을 받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진행하였다.

아토피예방학교 운영교로서 메뉴는 모두 유기농 재료를 이용하였다. 4학년 학생이 직접 만든 차는 학생 및 교직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 N군위신문

호로록카페를 운영한 4학년 A학생은 “작년에 6학년 언니오빠들이 하는 거 보고 저도 하고 싶었는데, 오늘 해 보니 너무 재밌었어요, 마지막에 우유가 다 떨어져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줄어들었지만, 호로록카페에 많이 찾아와줘서 고마웠어요. 내년에도 또 하고 싶을 만큼 재밌었어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서현 교장은 “전교생이 35명인 소규모 학교이지만, 생명 사랑 주간을 비롯하여 4학년 학생이 직접 ‘호로록 카페’를 운영하여 전교생 및 교직원 모두 참여한 큰 행사였다. 오늘 호로록카페를 통해 친구와 동생, 선배와 함께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