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수업 공개의 날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17.10.26 20:33 수정 2017.10.26 08:33

의흥초등학교(교장 강봉한)는 지난 25일 ‘2017년 명품학교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 N군위신문

의흥초등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경상북도교육청가 지정한 ‘명품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배움을 이끌어 왔다. 이번 명품학교 수업 공개의 날에는 군위 및 의성군 교원 16명이 참석하여 학생활동중심 수업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의 실천을 중심으로 한 2학년 1반의 저학년군 수업과 토의·토론 능력을 높이는 5학년 1반의 고학년군 수업을 공개하고, 효과적인 수업을 위한 협의회를 학년군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 N군위신문

이번 명품학교 수업 공개에서 수업을 참관한 의성초등학교 박나희 교사는 “학생들의 토론에 대한 진지한 자세를 느낄 수 있었고, 소규모 학급에서 토론 수업 지도의 실제적인 방안을 나눌 수 있었다”고 하였으며, 수업을 공개한 의흥초 이한솔 교사는 “이번 수업공개를 통해 많은 사람들 앞에서 토론을 한 경험이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의흥초 교원들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을 지원하는 명품학교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소통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