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학년 별 교육과정 현장체험학습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7.11.27 20:39 수정 2017.11.27 08:39

“법을 지키고 준수하자”

의흥초등학교(교장 강봉한) 5, 6학년 학생들은 지난 23일, 대구지방검찰청의성지청에서 학년별 교육과정 연계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학년별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은 학년 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담임교사와 학생들을 중심으로 체험 내용을 계획·실시하며, 제한적인 소규모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하여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5, 6학년은 대구지방법원의성지원에서 열리는 법정의 재판과정을 직접 방청했다.

의성지청에서는 검찰청을 견학하고 수사 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다루어보는 체험을 하였으며 지청장님과의 대화를 시간도 가졌다. 이를 통하여 법원과 검찰이 하는 일과 판사와 검사의 역할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N군위신문

또한 억울하게 피해를 보는 사람이 없게 우리 국민들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깨닫게 되었다.

6학년 이민규 학생은 “사회 시간에 배웠던 법원과 검찰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우리나라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어 기뻤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강봉한 교장은 “형식적인 체험학습을 운영하기보다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학년 별 소규모 체험학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