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3.02 16:52 수정 2018.03.02 04:52

군위군은 지난 2월5일부터 4월13일까지 실시하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이 실효성 있는 안전진단이 되도록 안전진단 이행실태 점검에 나선다.

군은 최근 잦은 대형사고 발생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실시하고 있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이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군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안전에 취약해 사고가 빈번한 목욕탕, 여가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면서 안전시설의 유무, 안전대책 수립 및 개선 사항 등 안전진단 전반에 대한 이행실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점검은 청렴도민감사관 9명과 감사공무원이 함께 민관합동으로 시설을 점검하여 국가안전대진단에 대한 군민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에 대한 군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목적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이행실태 점검 시 점검자, 확인자의 이름을 기재하는 실명제로 운영하여 책임감 있는 점검이 되도록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해 사회에 깊이 뿌리내려 있는 안전불감증을 해소하여 국가안전대진단 종료 이후에도 안전사고 없는 군위군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