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학년 별 교육과정 연계 현장체험학습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3.28 09:29 수정 2018.03.28 09:29

“우리 반에서 필요한 곳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떠나요”

의흥초등학교(교장 강봉한)는 지난 27일 1학기 학년 별로 이루어지는 주제중심 교육과정 연계 체험학습을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체험학습은 학년 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담임교사와 학생들을 중심으로 체험 내용을 계획·실시하며, 지역의 풍부한 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학기 당 1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본교 5~6학년들은 이날 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현직 소방관의 지도로 지하철 화재 대피훈련, 심폐소생술 교육, 산불재난 대피훈련, 소화기 사용법 실습, 지진대피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을 통하여 다양한 화재 상황에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일상생활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 N군위신문

또 체험학습으로 교과서에서 배웠던 이론을 실제 상황에서 침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제한적인 소규모 학교의 교육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하여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한 계기가 되었다.

이날 6학년 이승훈 학생은 “요즘 지진이 자주 발생하여 안전에 더욱 관심에 많아졌는데 실제 체험을 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오늘 배운 것을 기억하여 대처하겠다”고 체험 소감을 말했다.

한편 강봉한 교장은 “형식적인 체험학습을 운영하기보다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학년 별 소규모 체험학습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