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초, 수영실기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4.11 12:02 수정 2018.04.11 12:02

더 이상 물이 두렵지 않아요

군위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영실기교육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4월 9일부터 6월 15일까지 군위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수영실기교육이 이루어질 계획이며, 각 학급별로 일주일 단위에 걸쳐 순차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수업은 매일 2시간씩 5일 동안 총 10시간에 걸쳐 이루어지고, 학생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심을 없애고 수영 수업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 수영 강사의 지도 아래 교육이 진행된다.

수업 내용은 기본 영법 6시간 및 생존 수영 4시간으로 이루어지며, 물 위에 장시간 떠 있는 법, 구명조끼 입는 법, 도구를 이용한 구조 법, 심폐소생술 등 생존 수영이 중심이 된다.
ⓒ N군위신문

수영실기교육의 목적은 수영 기능교육을 통한 자기생명 보호능력 강화에 있다. 학생들이 물에 빠져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생존 수영을 통해 위기로부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하였다.

수영실기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어려서부터 수영장에 잘 가보지 못해 물을 보면 항상 겁이 먼저 났었는데, 지금은 물에서 수영 하는 게 즐겁고, 물이 너무 좋아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