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의흥초 석산분교, 과학의날 행사

admin 기자 입력 2018.04.13 20:43 수정 2018.04.13 08:43

“꿈을 쏘아 올리다”

의흥초등학교(교장 강봉한) 석산분교는 지난 11일 ‘과학의 달’을 맞아 교내 행사를 실시했다.
전교생(6명)은 우주공학(에어로켓), 과학체험(반사망원경), 융합과학(과학미술)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유치원생이 지켜보는 가운데 에어로켓을 날려보는 행사를 하였다.
ⓒ N군위신문

의흥초등학교 석산분교 학생들은 선생들의 지도하에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에어로켓을 직접 만들고, 목표지를 향해 힘껏 쏘아 올렸다. 에어로켓이 목표지를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오르자 전교생과 유치원생들은 놀라움과 기쁨으로 소리 쳤다.

이날 행사로 학생들은 에어로켓의 제작 및 비행의 간단한 과학지식을 앎과 더불어, 미래를 향한 도전의 꿈을 가져보고 전교생이 함께 어울어지는 기회를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 N군위신문

한편 강봉한 교장은 “소규모 학교의 가장 좋은 본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체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과학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향한 자신의 꿈도 생각 해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들과 선생님이 즐거운, 그래서 가르침과 배움이 모두 즐거운 행복하고 경쟁력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