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축협, 제5기 한우 아카데미 교육 개강

admin 기자 입력 2018.04.18 21:53 수정 2018.04.18 09:53

군위축협(조합장 김진열)은 지난 2014년부터 한우 아카데미를 운영하여, 2018년 현재 5기생을 모집하여 교육을 진행 중이다.
ⓒ N군위신문

군위군 전체 축우 농가 중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교육 열정을 가진 농가를 대상으로 매년 모집 중인 군위축협 한우 아카데미는 올해 벌써 5기를 맞이하였으며, 한우 사양관리부터 질병, 경영 등 실제 한우농가에게 꼭 필요한 총 12강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 컨설팅을 통해 이론 교육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연계하고 있다.

이번 제 5기 한우 아카데미는 15명의 농가들이 참여하였고, 4월 11일 개강식과 함께 제 4기 한우 아카데미 농가(13명)의 수료식이 있었다.
ⓒ N군위신문

제 4기 한우 아카데미 농가들은 지난 1년 동안 열정으로 이론 및 현장 수업을 한 결과, 모두 교육 수료를 하였으며, 참여도와 실천도가 높고 출하성적이 우수한 교육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효령면 김기화 교육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군위축협은 한우 아카데미 외에도 지난 2008년 한·일 국제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매년 축우 농가를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해 왔으며 여러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농가 기술 향상 및 경쟁력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위축협 김진열 조합장은 “조합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우 아카데미 사업은 지속적인 교육 및 컨설팅으로 한우 아카데미 농가를 각 지역별 선도농가로 육성하여 타농가 연계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군위 한우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게 가장 큰 목적” 이라고 밝혔다.

또한 “군위군은 지속적으로 한우 거세우의 출하성적이 상당히 개선되었는데, 군위축협은 지속적인 농가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