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고매초, 찾아가는 아동 성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4.20 10:44 수정 2018.04.20 10:44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전문강사 방문 수업

고매초등학교(교장 손선자)는 지난 18일 오전 9시40분 부터 11시10분까지 찾아가는 성교육 및 성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주관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김종순 전문 강사가 학교를 방문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특히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서 수준별 교육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이해와 집중도를 높였다.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업은 ‘성 지킴이 원정대’란 주제로 사람마다 지켜야할 몸의 경계, 친구들끼리 하지 말아야 할 장난, 장난과 폭력의 구분 등 나와 타인의 성 안전을 위해 지켜야할 약속과 규칙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 N군위신문

‘프렌즈가 필요한 것은 무엇?’이란 주제로 실시한 고학년 수업은 ‘동의’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나의 몸의 주인은 나이며 나의 몸에 대한 결정은 나만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손선자 교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학생들이 우리의 몸과 성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성폭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우리 아이들이 바람직한 성가치관을 가진 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좋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