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효령면청년회, 제27일 어르신 경로잔치 성황

admin 기자 입력 2018.05.16 22:52 수정 2018.05.16 10:52

“어르신 건강하시고 만수무강 하세요”

푸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효령면청년회(회장 박춘근) 주관으로 지난 5월 12일 오전 10시께 효령중고등학교 강당에서 어르신 1000여명을 초청하여 제27회 경로잔치를 베풀었다.
ⓒ N군위신문

본 행사에 앞서 운동장에서 효령면 풍물단의 농악공연이 펼쳐저 큰 박수를 받았다.
본 행사 입장이어 내빈소개 개회식(개회선언, 국민의례, 시상식, 개회사, 격려사, 축사), 청년회원, 부녀회원 및 특우회원 인사, 어버이은혜노래제창, 중식, 이벤트 및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장민환 사무국장 사회진행으로 손준규 직전회장이 내빈소개하고 서좌현 상임부회장이 개회선언을 했다.
ⓒ N군위신문

박춘근 회장은 장수어르신 이준호(거래미) 할아버지와 문종만(성리) 할머니에게 상장과 선물, 꽃다발을 전달하고 최춘달 노인회 효령면분회장에게 노인회 발전기금 30만원을 전달했다.

박춘근 회장은 개회사에 “공경과 무병자수와 마음을 담아 감사의 뜻을 전하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위해 음식과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근심 걱정 잊으시고 마음껏 즐기며 정담을 나누시기 바란다”고 했다.
ⓒ N군위신문

황정영 특우회장은 격려사에 “지역 어르신들의 보살핌에 대한 감사와 만수무강을 기원드린다”고 했다.

박영식 면장은 축사에 “지역 청년들이 지역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평소 후의에 감사하고 아무쪼록 늘 건강하시길 바라며 행복이 충망하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 N군위신문

최춘달 노인회 분회장은 “사라져가는 경로 효친사상을 확산하고 지역어르신들과 함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행복한 자리를 마련한 청년회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박춘근 회장을 비롯한 청년회원 부인회원 그리고 박창수 군위군청년연합회장과 읍·면회장단은 지역 어르신들의 보살핌에 대한 감사와 만수무강을 기원드리는 인사를 올리고 어버이 은혜 노래를 제창했다.
ⓒ N군위신문

이와함께 2부행사에 이보다 전문 MC진행으로 지역가수와 각설이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팔공농협 김영석 조합장, 군위축협 김진열 조합장, 군위군산림조합 최규종 조합장, 장희규 선경타월 회장(재구군위군향우회 명예회장) 지역유지인사 등이 참석해 행운권 추첨 어르신들에게 경품을 전달하고 청년회원들이 마련한 선물을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 N군위신문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