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김진열 군수,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행정부문대상’ 수상

admin 기자 입력 2024.12.26 14:51 수정 2024.12.26 02:51

전방위적 군부대 유치 활동과 대구광역시 편입 등
행정 부문 노력과 성과 인정 받아

ⓒ N군위신문

김진열 군위군수가 12월 26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부문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사회 각 분야별로 공헌한 인사를 선정하고 지역발전과 평화 실현을 위해 앞장서 나가는 선도자를 널리 알리고자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김진열 군수는 민선8기 군위군수로 재임하면서 △‘전방위적 군부대 이전 유치 활동’으로 군공항(K2)과 함께 국방시설 집적화로 후방 국가안보에 기여 △‘주민주도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추진으로 마을 공동체성 회복 및 주민역량 강화 △대구광역시 편입으로 군위군 대구광역시 시대 개막 등 군위지역을 넘어 대구경북 전체의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한 점이 크게 인정받았다.

김 군수는 취임 직후부터 군부대 이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적극 표명하였으며 유치 활동 과정에서 여러 난관에 부딪히면서도 군위의 100년 미래의 발전 원동력이 될 군부대 이전을 성공시키고자 악전고투하고 있다.

김진열 군수는 “다가오는 을사년에는 저와 2만 3천 군민들이 바라는 대로 군위군이 군부대 이전지로 확정되고 군위형 마을만들기사업, 도시공간개발종합계획 등 역점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 그리고 한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서울평화문화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앞으로 비상할 군위를 위한 응원과 격려의 의미로 생각하고 군위군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