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5.17 16:15 수정 2018.05.17 04:15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17일 약을 바르게 알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 전교생(병설유치원 포함)을 대상으로‘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약사회 한정희 약사가 본교에 방문하여 약 바르게 알기 교육을 해주었다.
ⓒ N군위신문

우선 ‘약 바르게 사용하기’라는 주제로 ‘약이란 무엇인가?’, ‘약 바르게 알고 복용하기’, ‘약 올바른 폐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학생들은 카페인이 주로 커피, 에너지 드링크에만 들어있다고 생각했는데, 초콜릿, 녹차, 두통약에도 카페인이 있다는 사실에 조금 놀란 반응을 보였었다.
ⓒ N군위신문

또한 알약이 물에 녹는 과정을 보며 약을 먹을 때는 일정량 이상의 물을 마셔야 하는 등의 올바른 약물 복용방법을 알 수 있었다.

청소년 약 바르기 알기 교육에 참여한 2학년 A학생은 “약에도 유통기한이 있는 줄 오늘 처음 알았어요. 집에 가서 유통기한이 지난 약들은 약국이나 보건소의 폐의약수거품에 가져다 버릴 거예요”라고 다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이서현 교장은 “약은 바르게 먹으면 좋지만, 과다하게 먹거나 잘 못 먹으면 문제가 생깁니다. 주로 아프면 약국이나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지만, 이를 무시하고 집에 있는 유통기한 지난 약을 복용해서 탈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약에 대해 정확히 알기 바라며,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들에게도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