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향우소식

이종철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8명 재학생에 장학금

admin 기자 입력 2018.05.29 09:32 수정 2018.05.29 09:32

ⓒ N군위신문

제7기 이종철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11일 오전 율곡관에서 열렸다. 총 8명의 아주대학교 재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증서를 받았다.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기부자인 이종철 백광금속 회장(아경장학재단 이사장)과 장학생 8명, 박형주 총장과 각 대학 학장을 비롯한 아주대학교 관계자들이 함께 자리했다.

올 1학기에는 약학과 서정미 학생을 비롯해 8명의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장학생들에게는 각각 250만원씩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졌다.

기부자인 이종철 백광금속 회장은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최고위과정 43기 졸업생으로 앞서 장학금 4억 원을 기부, ‘이종철 장학금’으로 학생들을 지원해왔다.

이종철 회장은 ‘이종철 장학금’ 이외에도 아경장학금과 아주대학교 ‘AFTER YOU 프로그램’에도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왔다. 특히 올 1학기부터는 경영대학원 동문들이 주축이 된 아경장학재단의 신임 이사장으로 취임해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날 이종철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매번 장학금 수여식에서 학생들을 만날 때 마다 가슴이 두근두근 떨린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받은 만큼 돌려줄 줄 아는 아주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학금 수여식에 함께 자리한 박형주 총장은 축사를 통해 “귀한 장학금을 출연해주신 이종철 기부자께 감사드리고, 오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우리 학생들은 이 인연을 소중히 여기면서, 열정을 성취로 바꾸어 내는 그런 사람들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