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일자리 창출 민․관 협업 간담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8.06.02 22:24 수정 2018.06.02 10:24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공동으로 경제 활성화 민관 네트워크 형성
기업 지원 등 일자리 창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 긴밀 협력 뜻 모아

군위군은 지난 5월31일 군청 제2회의실에서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군위군 및 대구고용청 관계자를 비롯한 군위농공단지 운영회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간담회는 일자리 창출의 원활한 이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민․관 네트워크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마련됐다.

군위군과 대구고용청은 지역 기업인들의 경제활동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심도 있게 청취하였으며, 기관 간 원활한 의견교환 및 정책 연계 협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지원에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정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자리 사업의 연계성 강화에 노력하고, 군위농공단지 등 기업인 간담회를 정례화하여 정보공유의 기회를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 N군위신문

한편, 군위군 일자리 창출을 총괄하고 있는 신순식 부군수는 “일자리 정책 공유와 확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의 발굴을 위해서는 군위농공단지 운영회와 같은 현장의 목소리 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일자리창출이 국가의 중요한 과제가 되고 있는 때에 이와 같은 간담회가 기업과 대구고용청,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마련에 토대가 되어 지역실정에 적합 일자리창출 모델 마련에 기여 할 것이다”고 간담회의 의의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