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특수교육지원센터, 미리 나의 꿈을 잡고

admin 기자 입력 2018.06.15 11:39 수정 2018.06.15 11:39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프로그램 실시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지난 15일 관내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관련 교원 등 총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리 나의 꿈을 잡고 [job go]’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 교육프로그램을 대구 EXCO 지하 1층 EBS 리틀 소시움에서 실시했다.

이번 1학기 진로·직업 교육프로그램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경험하며 각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이 있는지 깨달았고, 직접 와서 체험해보니 정말 재미있었다”라고 말하며 “미래에 어떤 직업을 선택할 것인지 생각해봐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체험에 참여한 교사들은 “지역 특성 상 직업 교육이 쉽지 않았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주고 스스로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성렬 교육장은 “차후에도 우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사회 적응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원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