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학생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6.21 14:48 수정 2018.06.21 02:48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을 배웠어요”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 5월28일 의성소방서 예방안전과 소속 최수 대원을 학교로 초청하여,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먼저, 위급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기초 응급처치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현장에서 여러 생명을 살리고 있는 119 소방대원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교육용 심폐소생술 모형을 이용하여 학생별로 돌아가며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하고, 마지막으로 자동제세동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것으로 교육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은 안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심폐소생술교육에 참여한 4학년 A학생은, “소방대원분들이 오셔서 직접 심폐소생술을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 오늘 배운 심폐소생술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실제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거예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서현 교장은, “심폐소생술은 한 번 배운다고 몸에 익혀지는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번 연습하고 숙달해야지만 실제상황에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조치로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부계어린이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말하며 다시 한 번 소중한 생명과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