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초병설유치원, 대구수목원 현장체험학습

admin 기자 입력 2018.06.25 17:09 수정 2018.06.25 05:09

마음도 푸르게, 숲도 푸르게

 
ⓒ N군위신문 
군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미애)은 지난 22일 대구 수목원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대구수목원에 도착한 원아들은 숲 해설사를 따라서 다양한 실내체험시설 선인장온실, 괴석원, 무궁화원, 열대과일원을 둘러보고 열대과일원에서는 보기 힘든 열대과일과 난대 수종 등 이국적이고 색다른 과일을 접하고 수목원 내 여러 가지 산책 코스를 경험하며 다양한 나무들을 관찰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산림문화전시관에서는 대구수목원의 유래와 나무의 역사를 살펴보고, 다양한 야생화와 여러 가지 꽃들을 찾고 관찰해하며 깊이 있는 탐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었다. 점심을 먹은 후 식물나라놀이터에서 나뭇조각으로 만든 블록들을 이용하여 집과 자동차 등을 만들고 블록들에는 나무의 이름을 붙여놓아 학습과 놀이가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
숲 체험에 참여한 한 원아는 “수목원에는 정말 예쁜 나무와 꽃이 많이 있어요. 기분이 좋아졌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목원 체험 활동으로 유아들은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계절의 변화를 느끼고 꽃과 나무를 보며 자연을 보호하고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