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3개 농협과 업무협약 체결

admin 기자 입력 2018.06.26 10:58 수정 2018.06.26 10:58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하여 동·서·남·북 뭉쳤다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5일 군위군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군위군지부, 군위농협, 팔공농협, 농업기술센터 관계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품목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 업무협약은 농업기술센터와 농협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농업 농촌 발전 및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하여 추진되었다. 특히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증대, 농업인 교육, 농작물병해충 안전 방제를 위하여 상호간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와 3개의 농협이 손을 맞잡고 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서 효과가 배가 되고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
ⓒ N군위신문

또한 이날 농업기술센터의 주요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종합검정실, 유용미생물배양소, 농업홍보관, 원예온실,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돌아보고 4차혁명에 대응하는 농업현장을 지원하는 농업기술의 중심이 농업기술센터라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성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오늘 이루어진 업무협약을 통하여 새로운 농업기술 정보 공유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디딤돌이 되어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홍효선 지부장, 최형준, 김영석 조합장은 안전하게 생산된 농산물을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수요자 중심 지원을 통한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협력해 나가겠다고 입을 모아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