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군 국화연구회 과제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8.07.05 18:02 수정 2018.07.05 06:02

“한송이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무더위를 잊어요”

군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성기)는 농업인들의 생활원예 활성화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국화분재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군위군 국화연구회를 운영하고 있다.
ⓒ N군위신문

2012년부터 올해 7년째 무성리 과학영농실증시범포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과제교육은 군위군에 거주하고 있는 20명 가량의 회원들이 국화연구회원으로 등록되어 자치적으로 활동하고, 국화분재 정보교류와 정서함양에 힘쓰고 있다.

국화연구회 과제교육은 월 2회 분재전문가를 강사로 하여 3월부터 10월까지 총 15회로 진행된다. 연구회원들은 국화의 특성을 배우는 이론교육과 분재 재배기술, 국화작품을 만드는 실습교육 위주로 진행되어 분재국화의 품종별 특성, 유인과 적심 등 시기별 재배관리법, 생리장애 및 병해충 예방법 등을 학습한다.
ⓒ N군위신문

모든 회원들이 책임감과 성취감을 갖도록 교육생 개인별로 지정해 국화를 재배하며, 재배한 작품은 오는 10월 개최되는 농산물축제에 국화분재 전시회를 개최해 회원들이 만든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송정옥 군위군국화연구회장은 “국화연구회 활동을 통해 매년 가을 축제 무렵 개화하는 국화분재 전시와 국화차 봉사로 아름답고 향기로운 삼국유사의 고장군위군 이미지를 만드는데 기여하여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