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커피바리스타 2급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 가져

admin 기자 입력 2018.08.22 17:28 수정 2018.08.22 05:28

군위군은 지난 21일 2018년 평생학습프로그램인 커피바리스타 2급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 N군위신문

9월 20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3시간, 총 10회에 걸쳐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1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커피학개론 등 이론교육과 커피 로스팅, 핸드드립 등 실습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료 후 희망자는 별도 기관의 시험을 통해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전문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공하여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에 도움을 주고,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최근 커피는 일부의 기호식품이 아닌 대중의 식음료로 자리 잡으면서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인 ‘바리스타’ 또한 인기 직종으로 떠올라 교육생들의 큰 호응과 기대 속에서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야간반 강좌를 개설로 직장인 신청자가 많아 조기에 접수가 마감 되는 등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김영만 군위군수는 “취미부터 창업을 목표로 하는 여러분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번 교육을 통하여 기본을 튼실하게 갖춘 섬세하고 창의적인 바리스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커피바리스타 과정 2기의 수강신청은 9월 10일부터 군위군청 총무과로 방문 신청하며, 접수인원은 선착순 15명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