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중고, 책 한 잔 어때?

admin 기자 입력 2018.10.22 16:33 수정 2018.10.22 04:33

글샘도서관 가을독서축제

효령중·고등학교(교장 지기룡)는 지난 20일 독서토론동아리 회원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가을독서축제를 개최했다.
ⓒ N군위신문

글샘도서관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사제동행 독서토론 동아리 회원 및 희망학생 20여명이 참석해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흥미진진하게 진행됐다.

축제 시작 전에 미리 배부된 지정 도서 <세상에 대해 우리가 알아야 할 교양-국제관계>를 읽고 오전에는 골든벨 방식으로 독서퀴즈대회 및 독서토론대회가 열렸으며 오후에는 캘리그라피 강사를 초빙하여 독서명언으로 캘리그라피 향초를 만들었다.

책표지로 놀아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책표지 틀린 그림 찾기, 북딩고 게임을 통해서는 독후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고,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친구들과 더욱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독서토론동아리에서는 청소년소설<아몬드>를 읽고 저마다의 생각과 감상을 발표하여 토론하는 시간도 가졌다.
ⓒ N군위신문

참가한 학생들은 휴일인 토요일에 진행되었지만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독서의 즐거움을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가을독서축제에 참여한 독서토론동아리 회원인 심주애(고2) 학생은 “이번 행사를 통해 책을 읽고 다양한 형태로 독후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행사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