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중, 꿈 마중 가는 길

admin 기자 입력 2018.11.02 15:32 수정 2018.11.02 03:32

꿈과 끼를 키워가는 교과연계 진로탐색활동

군위중학교(교장 조건호)는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교내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 연계 진로탐색활동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자기주도적으로 진로 계획을 수립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25일에는 전일제 꿈찾기 진로캠프 를 통해 자신에게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고 꿈과 끼를 살려 적성에 맞는 목표를 설계하여 비젼과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

26일 오전에는 진로스토리북 만들기, 오후에는 전문직업인 초청 특강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키우고 전문직업인의 강의를 들으며 장래 직업을 위한 구체적인 꿈과 희망을 키웠다.

이 모든 활동은 작은 경험이지만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와 인생 비전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고 일상생활을 통해서도 자기주도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학생들은 이번 진로탐색활동을 통해 진로선택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신이 꿈꾸는 미래를 스케치 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한편 조건호 교장은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에 진지하게 임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이번 진로탐색활동을 통해 원래 목적했던 자기이해, 진로의식 강화, 꿈과 목표의 구체화 등에 도움이 됐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