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중, 미래소방관 및 농업인 친환경 과학영농체험

admin 기자 입력 2018.11.15 18:22 수정 2018.11.15 06:22

부계중학교(교장 이장석)는 2018학년도 3학년 2학기 지필고사 기간 중 자유학기제를 맞은 1학년을 대상으로 관내 소규모학교(효령중, 의흥중, 군위중 우보분교장)와 연계하여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11월 12일에는 의성군 춘산면에 위치한 ‘지당들’을 찾아 6차 산업 농업인에 대한 탐색활동을 가졌다. 먼저 지당들 박희태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현재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으로 자리잡기까지의 실패와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또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품을 직접 만들어 본 후, 지당들을 둘러보면서 미래의 지혜로운 농업인의 삶을 꿈꾸어 보기도 했다.
ⓒ N군위신문

둘째 날인 11월 13일은 의성소방서를 방문하여 미래 소방관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소방관련 진로 및 업무와 소방공무원이 되는 길 등에 대해 강의를 듣고 종목별로 개별 소방관 실습을 했다.

11월 14일 마지막 날에는 군위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미래 친환경 과학영농체험을 가졌다. 먼저 대회의실에서 군위농업기술센터의 역할 및 근무 요건, 공무원이 되는 길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았다.
ⓒ N군위신문

이후 실험실을 방문하여 친환경농업의 기반과 정확한 토양검정을 위한 올바른 토양시료 채취 요령 등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 그린농업관을 방문하여 군위농업의 특산품에 대한 정보도 얻고 무균실에서는 특수 제작된 현미경으로 토양에 서식하는 균들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후 농기계임대사업장에 들러 많은 첨단농업기계들에 대한 설명을 요약적으로 안내받고 농기계를 직접 운행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 N군위신문

다양한 직업체험에 참여한 부계중학생들은 “자유학기제를 맞아 개인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체험들을 많이 하게 되어 감사하고, 몰랐던 정보들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3일간의 체험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들을 보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