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경북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admin 기자 입력 2019.01.18 22:53 수정 2019.01.18 10:53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업무를 가장 우수하게 처리하여 17개 시도교육청 중 최우수등급인 ‘가’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전략 체계, 민원행정 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영역에 대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5등급(가~마등급)으로 분류하여 선정한다.

이번 최우수등급 수여는 도교육청을 비롯한 산하기관 전 교직원이 교육수요자를 위하는 마음으로 민원을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하려는 적극적인 자세와 관심으로부터 나온 결과다. 더
불어 기관장의 민원서비스 추진의지가 우수하고 소통·공감 중심의 다양한 민원관련 활동 및 참신한 민원서비스 계획 수립·시행으로 평가항목 중 특히 민원행정 전략 및 제도 운영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교직원들이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교육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