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초병설유치원, 도예체험

admin 기자 입력 2019.05.29 16:42 수정 2019.05.29 04:42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

군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미애)은 ‘가족과 함께 하는 도예 체험학습’이라는 주제로 지난 24일 상주 석운도예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 N군위신문

이번 체험학습은 그 동안 바쁜 생업 등으로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았던 부모에게 자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자 마련됐다.
석운도예 체험장에 도착한 원아와 학부모들은 도자기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흙덩이를 가지고 조물조물 작은 손으로 빚어가며 만든 후 도자기에 붙여 꾸며주며 작품에 대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부모님과 점심을 먹은 후 낙동강 생물자원으로 출발했다. 낙동강 생물자원에서는 한반도와 전 세계의 주요생물이 전시되어 있는 전시관을 관람하며 다양한 동식물의 영상과 표본으로 관찰하며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보냈다.

체험에 참가한 원아는 “엄마와 함께 도자기를 만들어서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는 “평소에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와 함께 할 시간을 갖지 못했는데 오늘 마음껏 즐길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흙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세계를 경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생물의 다양성에 관심을 가지는 중요한 시간이 되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