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부계초, 진로 창업체험교육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9.06.20 12:12 수정 2019.06.20 12:12

내가 기획하고 제작해서 만든 제품
판매까지 흥미 진지하게

부계초등학교(교장 이서현)는 지난 18일 5∼6학년 학생 대상으로, ‘진로 창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교육은 진로 집중학년 학기제 선도학교 사업 일환으로 진로창업체험교육업체 스팀21에서 강사들이 와서 패션창업체험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했다.

1교시는 고객인사이트, 제품 기획, 디자인하기, 2교시는 제품 제작하기, 3교시는 원가 계산 및 마케팅하기, 4교시에는 투표를 통한 제품판매 및 수업 정리하기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4개의 조별로 나뉘어 창작 활동을 통해 협동의식을 익히며, 기업이 원하는 사회성을 배양할 수 있는 시간 이었고, 기획, 마케팅, 홍보, 영업, 재무 등 실무 용어와 사업 이해를 할 수 있도록 교육이 이루어졌다.
ⓒ N군위신문

진로 창업 체험교육을 참여한 6학년 A학생은, “내가 직접 시장조사를 해서 고객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만들어 원가 계산을 따져 보고 마케팅하여 제품 판매해 보기까지의 과정을 경험해 보니, 용어는 어려웠지만 흥미로웠고 진진하게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서현 교장은 “진로 창업 체험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마련하겠습니다. 지금 어떤 꿈을 정해 놓고 성장해 가는 것도 좋지만, 내가 알지 못한 직업의 세계를 다양하게 경험하면서 미래의 꿈을 그려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