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효령초, 한마음 STEAM 캠프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9.07.22 17:20 수정 2019.07.22 05:20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내 ‘한마음 STEAM 캠프’ 실시

효령초등학교(교장 이정일)는 지난 19일∼20일 효령초등학교 교정에서 1∼6학년 전교생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한마음 STEAM 캠프’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의 취지는 STEAM 활동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융합적 사고력을 발달시킴과 동시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과 친구, 선후배들이 서로를 배려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교사와 학생들은 모둠별로 텐트 치기 및 저녁 삼겹살 파티 시간을 통해 사제지간의 정을 돈독히 하였으며 부모님, 친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STEAM 체험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는 물론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또한 강당에서 OX퀴즈, 장기자랑, 미니올림픽 등의 즐거운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마음으로 협동하고 웃음이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촛불의식 행사를 통해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는 정서적인 교감의 시간도 가져보았다.

우천 소식으로 인해 아쉽게도 별자리 관찰 활동은 이루어지지 못했지만 텐트 안에서 친구들, 선후배들과 장난도 치고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가는 줄을 모르고 추억을 만들었다.

캠프활동을 끝낸 6학년 학생은 “선생님이 구워주시는 고기도 먹고, 동생들 친구들과 함께 식사 준비도 해보고 부모님과 재밌는 게임도 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고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정일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지식적인 융합(STEAM)뿐 아니라 학생, 학부모, 교사가 서로에 대한 믿음, 사랑, 우정이 어우러지는 정서적인 융합(STEAM)을 경험하였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