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고, 창의인재 과학캠프 실시

admin 기자 입력 2019.07.23 18:48 수정 2019.07.23 06:48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인재 육성

군위고등학교(교장 김종현)는 지난 22일 Prime 군위Go! 행복Up! 농산어촌 성장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인재 과학캠프를 실시했다.
ⓒ N군위신문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과학적 문제를 창의력을 발휘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과학적 소양을 기르고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군위고 과학실과 강당에서 실시한 이번 행사에는 군위고 1학년 재학생 40명이 참여했으며, 발명 빛 창의성 교육에 경험이 많은 현직 고등학교 교사 2명(성산고 조지형, 화원고 최지훈)이 강사로 초빙되어 학생 눈높이에 맞는 흥미 있는 과학 실험을 진행했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군위고등학교 학생(1학년 황선영)은 “주어진 재료로 나만의 비행체를 직접 구성하여 제작하고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이론적인 개념을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창의성을 발견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라고 이번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군위고는 농산어촌 성장학교 사업으로 이번 행사 외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 특색을 살린 학교 문화를 창출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