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자총군위군지회, 道자유수호안보다짐 대회 참석

admin 기자 입력 2019.11.18 16:43 수정 2019.11.18 04:43

황탁용 부회장 총재상, 김순화 여성회장 도지사상 수상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지부(회장 이우경)가 주최한 ‘2019 자유수호 안보다짐대회’가 지난 4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열렸다.
ⓒ N군위신문

이번 행사는 23개 시·군지회에서 10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국리민복 정신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나눔을 통한 봉사활동, 미래세대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앞장서는 국민운동단체가 될 것을 다짐했다.

현대사를 뮤지컬로 강연한 안보공연을 시작으로, 국가발전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헌신하고 봉사한 우수회원들에 대한 정부표창과 경상북도지사 표창 및 세계자유민주연맹 봉사장, 중앙총재·도회장 표창 수여, 안보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 N군위신문

한국자유총연맹 경북도지부는 1965년 6월, 한국방공연맹 경북도지부가 설립된 이후 현재 23개 시군지회, 5만5천여 회원에 이르기까지 단단한 결속을 바탕으로 자유민주주의 역량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급식봉사, 경로당 봉사 등을 통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등 도민이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해온 단체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군위군지회 황탁용 부회장이 한국자유총연맹 총재장, 김순화 산성면분회 여성회장이 도지사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문종석 군위군지회장은 “자유와 평화는 가장 절실한 소망이자 시대적, 역사적 사명이라며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회 전 회원은 뜻과 의지를 하나로 모아 자유의 소중함과 국가안보를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군위군지부는 매년 광복절 태극기 달기 운동, 통일안보 초청 교육, 통일 한마음 다짐대회, 안보현장 견학, 통일 안보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군민들에게 안보의식을 함양시키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