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지원청, 인사관리기준 수정.보완을 위한 공청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9.11.20 17:35 수정 2019.11.20 05:35

공정하고 합리적 인사기준으로 교원 만족도 및 교육력 제고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안석)은 지난달 20일 관내 유·초·중등 교원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0. 3. 1.자 시행 인사관리기준 수정·보완을 위한 인사공청회’를 개최했다.

인사공청회는 관내 인사관리기준에 대한 단위학교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투명‧공정한 인사업무 실현을 위해 유·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 N군위신문

이번 공청회는 관내인사관리기준 중 관내 급지 및 포상점 조정 등의 의견을 중심으로 ‛2019년도에 시행한 관내인사관리기준 및 실무요령'에 대하여 논의하였고 수정‧보완을 위해 오는 11월 29일에 개최되는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0. 3. 1.자 관내인사관리기준󰡑을 확정할 계획이다.

위원으로 참석한 교사 김성대는 “단위학교별 제안한 의견에 대해 이해의 폭을 줄이고 상호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고 공청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가 이루어져 교육력 제고뿐만 아니라 사기 진작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정안석 군위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지역마다 안고 있는 교원 인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중심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관리기준을 마련하여 모두가 만족하는 인사정책을 펼치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