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자치행정

군위군, 2020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 발대식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0.05.06 16:11 수정 2020.05.06 04:11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운영 및 활동지원으로 창의적인 과제 발굴

군위군은 6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위군수, 실과단소장, 연구회원 및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희망군위공무원연구회(이하 연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발대식은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의 연구회 운영경과보고 및 향후 운영방향설명을 시작으로 연구회원들의 과제발굴 및 보고서 작성방법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전문가 특강, 군위군수의 공무원연구회 운영에 대한 당부, 팀별 컨설턴트와의 상견례 및 아이디어 탐색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회는 권성태 기획감사실장을 단장으로 9개팀 55명의 회원이 참여하였으며 팀별 아이디어 탐색을 통해 자율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연구회 운영을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고 팀별 컨설턴트를 지정하여 예년보다 체계적인 운영 및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과제발굴을 지원할 계획이며 과제연구에 있어서도 실습위주 컨설팅, 컨설턴트와의 대면회의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공직자 개인역량강화에 기여하고 군위군의 미래먹거리 사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N군위신문

연구회는 금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5월∼6월 팀별 컨설팅 활동, 6월 중간보고회, 7월∼10월 팀별 연구활동 및 선진지 견학을 거쳐 10월중 연구과제 최종발표회를 통해 우수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한편 이번 연구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팀간 거리를 2m이상 유지하였으며 책상 앞 투명 아크릴판 설치, 회의실 입구 발열체크 및 손소독제 비치로 코로나19 확산방지에도 세심한 대비를 하였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코로나19, 산불비상근무 등 당면현안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연구회에 참석하여 준 회원들을 응원한다고 말하며 올해에는 컨설턴트 지정 등 다양한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기대하며 이번 기회로 공직자 역량강화 및 군정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