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청 Wee센터,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심리검사

admin 기자 입력 2021.03.31 13:57 수정 2021.03.31 01:57

1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 운영

ⓒ N군위신문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30일 의흥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심리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수십 년 전 학창 시절 겪었던 학교폭력은 오랜 세월이 지나도 피해자에게 아물지 않는 큰 상처와 트라우마로 남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키고 학교폭력 인식을 고취하여 추후에 일어날 수 있는 가해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피해자에게는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데 목적이 있었다.

이번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유형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장난, 폭력과 학교폭력의 차이점, 실질적인 학교폭력의 대처요령 등을 통해 학교폭력은 철없던 시절의 호기심이나 사소한 장난이 결코 아니라 명백한 범죄행위가 될 수 있다는 심각성을 알리고 타인을 존중 배려하는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신덕섭 Wee센터장은 “학생들과 소통을 통해 개인적인 고민 등을 스스럼없이 얘기할 수 있는 평화로운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과 선도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