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국민연금공단 구미지사, 청렴실천반 회의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2.09.20 21:58 수정 2022.09.20 09:58

청렴의식 제고와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 N군위신문

국민연금공단 구미지사는 지난 9월 2일 구성원들의 청렴의식 제고 및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해 하반기 청렴실천반 회의를 개최했다.

청렴실천반 회의는 연 2회 상하반기에 실시하며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반부패·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위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불만 요소를 직원의견 수렴을 통해 사전 파악하여 제거함으로써 국민에게 가깝게 다가가는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들의 신뢰를 확보하면서도 공정하고 투명한 공단 이미지 제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고, 다시 한번 청렴인식 강화를 위해 ‘청렴한 공직자의 자세’로 거듭날 것을 다짐하였다.

현재 공단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내실있는 반부패·청렴 실천교육, 부정부패 익명신고 채널 “국민연금헬프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렴포스터 배부 및 언론매체 홍보 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결과

부패방지 시책 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자체감사활동 최고등급 획득, 22년 반부패 서밋에서 반부패 우수기관 선정, 청렴도 측정 5년 연속 2등급을 달성했다.

국민연금공단 구미지사 문명준 지사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구미 관내(구미시, 칠곡군, 군위군)에 많은 국민연금 가입자와 수급자들이 공단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항상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