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초, 찾아가는 행복한 상상 詩 콘서트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22.11.11 16:58 수정 2022.11.11 04:58

“시인을 만나다! 작품을 만나다”

ⓒ N군위신문

군위초등학교(교장 박미애)는 지난 10일 5∼6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행복한 상상 詩 콘서트’를 개최했다.

경상북도교육청 군위도서관의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찾아가는 행복한 상상 詩 콘서트’는 그동안 학생들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시’에 대해 시인의 생각을 직접 듣고, 경험하는 좋은 시간이었다.
ⓒ N군위신문

본 행사는 사전에 안내된 강연자인 ‘박준 시인’ 관련 영상을 살펴보고, 시인에게 질문지를 작성하는가 하면, 강연자의 지도를 받은 군위초등학교 학생들의 생각 적기와 발표, 그리고 초대가수의 아름다운 하모니까지 더해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성한 무대가 펼쳐졌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그동안 ‘시’라고 생각하면, 일기보다 쓰기 어렵고 다가가기 힘든 존재였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아! 이렇게도 시가 되는구나’하는 배움을 얻어가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미애 교장은 열심히 생각 발표 및 글쓰기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평소 지역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유명시인의 강연과 노래의 하모니가 본교 학생들의 문학 감수성을 키우는데 좋은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술 감수성을 높이는 예술 교육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