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군위축협 청정축산지원센터 준공식

admin 기자 입력 2023.07.03 17:18 수정 2023.07.03 05:18

조합원 한마음 노래자랑 개최 성황

ⓒ N군위신문

군위축협(조합장 박배은)은 지난 6월 28일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위읍으로 들어서면 첫 얼굴로 맞이하는 마정산 아래 종합경제사업장인 청정축산지원센터를 짓고 준공식을 겸한 조합원 한마음 노래자랑을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 날 행사장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박창석 경상북도의회 의원을 비롯한 관내 군의원들과 이성균 군위경찰서장,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대표이사, 농협중앙회 윤성훈 경북본부장, 지역농협 조합장, 축협조합원 등 2,000여명이 함께 자리를 축하했다.
ⓒ N군위신문

준공식으로 시작한 1부 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에 이어 청정축산지원센터 건립 경과보고, 나눔축산운동 전달식, 교육발전기금 전달식, 감사패 및 공로패 전달,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2부에는 조합원 한마음 노래자랑과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돼 뜨거운 열기 속에 조합원과 임직원, 지역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N군위신문

특히 준공식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군위축협이 그동안 보내준 관심과 성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나눔축산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4개 장애인 단체에 축산물을 전달했으며, 지역우수인재양성을 위해 군위군 교육발전기금에 1,000만원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군위축협은 1982년 출범 이후 축산업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면서 군위군의 대표 유통·금융기관으로 성장해왔고, 조합원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복지사업을 펼쳤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농협중앙회로부터 12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 상호금융예수금 2천억 달성탑 수상, 16년 연속 종합경영평가 1등급 달성과 더불어
↑↑ 박배은 조합장, 김진열 군위군수
ⓒ N군위신문

2022년에는 전국 농축협 1,118개 조합 중 상위 30개 조합에 해당되어 농협중앙회 우수조합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올해 4월에는 상호금융대상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N군위신문

박배은 조합장은 “군위축협의 오랜 숙원이자 군위축협 미래 100년의 초석이 될 청정축산지원센터 건립으로 조합원에게 새로운 비전과 자부심으로 미래의 희망의 터전에서 시작하는 첫걸음을 알리고자 한다”며 “경제종합사업장으로서 조합원에게 원스톱 서비스로 편의를 제공하고, 조합원이 정성으로 키워낸 가축을 제 값 받을 수 있는 축산물 유통망 구축하는 동시에 안전한 우수 축산물을 지역민에게 공급하여 축산물 소비촉진의 메카로 조합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대구시 편입을 앞두고 금융시장 확대로 안정적인 신용사업 기반을 구축하여 경영 여건을 공고히 하고, 현재 준비 중인 가축분뇨의 신재생 에너지화를 통한 ESG 경영실천조합으로서 한걸음을 내딛음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조합을 건설하겠다”고 했다.
ⓒ N군위신문

박 조합장은 이어 “오늘 한마음 노래자랑을 통해 지역민과 공감하고 군위축협이라는 하나의 공동체 의식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면 한다”며 “지역사회와 행복한 동행을 위한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 사랑받는 축협으로 경제사업 시너지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 N군위신문

김진열 군위군수는 축사에서 “청정축산지원센터 건립으로 협동조합의 꽃인 경제사업 기반을 모두 갖췄기에 군위축협이 탄탄한 경제사업을 구축한 협동조합의 롤모델로 성장해나기길 바란다”며 “축산업의 위기속에서도 군위축협은 양축가들의 구심점이자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금껏 해왔듯이 제 역할을 다하고, 양축농가에서는 악취 개선에 적극적으로 동참해나가 앞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실현으로 지역민에게 공감하는 축산, 소통하는 축산으로 사랑받고 지속 가능한 축산으로 군위군 발전에 기여해나가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박수현 군위군 의장은 청정 군위군의 위상을 드높여줄 우수 축산물 생산을 당부했다.
박창석 도의원도 통합신공항으로 군위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고 군위농·축산물 지원 확대로 시의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 N군위신문

한편 청정축산지원센터는 군위읍 서부리 일대 2만608㎡(약 6,234평)의 부지에 축산물프라자와 경제사업장이 함께 있으며, 축산물프라자는 지상2층, 연면적992㎡(300평)으로 1층에는 축산물판매장과 육가공시설, 2층에는 셀프형 한우전문식당이 있고, 경제사업장은 지상 2층, 연면적 870.7㎡(약267평)으로 1층에는 금융간이지점과 구매와 판매창구를 비롯한 축산기자재센터, 동물병원, 사무실 등이 위치하고 있다. 그 외 사료창고와 조사료창고 그리고 저온저장시설, 간이사무실, 직원식당이3,560.7㎡(약1,077평)의 규모에 겸비하고 있다.
ⓒ N군위신문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