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군위군가족센터, 찾아가는 다문화이해 교육

admin 기자 입력 2024.08.09 15:56 수정 2024.08.09 03:56

“너와 나의 문화!, 우리의 문화!” 프로그램 실시

ⓒ N군위신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지난 7월부터 마을경로당,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학교 등을 방문하여 ‘너와 나의 문화 우리의 문화’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타문화 이해 부족으로 생긴 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서로 존중할 수 있도록 베트남과 필리핀 문화 체험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획하였다.
ⓒ N군위신문

이날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에 참여하신 마을 어르신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더 일찍 이런 교육을 했더라면 한국에 시집 온 며느리들을 조금 더 이해하며 대할 수 있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을 표현했지만, 사람 사는 것은 다 똑같다며 매우 고맙고 즐거웠다는 말했다.

가족센터장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공공기관에서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 N군위신문

센터는 ‘너와 나의 문화! 우리의 문화!’라는 이름으로 지역주민의 다문화 이해, 그리고 결혼이민여성의 한국 사회적응과 지역사회통합을 위하여 마을과 기관을 순회하며 11월까지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