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군가족센터, 심(心)신(身)씬(Thin) 프로그램 전주 가족여행 운영

admin 기자 입력 2024.11.05 21:45 수정 2024.11.05 09:45

ⓒ N군위신문

군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상태)는 지난 3일 온가족보듬사업의 일환으로 다문화 여성 한부모·1인 가구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전주한옥마을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이 함께 특별한 추억을 쌓고,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가족들은 오전 8시에 군위를 출발해 11시경 전주에 도착했으며, 한복을 입고 전주한옥마을에서 사진 촬영을 하며 전통문화의 멋을 즐겼다.
ⓒ N군위신문

이어서 전주의 대표 음식인 비빔밥과 다도 체험을 통해 한국 고유의 식문화를 경험하며 점심 식사를 함께했다.

오후에는 자녀들은 전주 난장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기고, 어머니들은 전주공예품전시관에서 전통 공예 체험을 통해 여유를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선호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뜻깊은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N군위신문

군위군가족센터 센터장은 “이번 가족여행을 통해 여성 한부모 가정이 새로운 환경에서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서로 간의 유대감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을 돕는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