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인물 사람들

군위교육지원청, 경북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admin 기자 입력 2018.04.10 17:50 수정 2018.04.10 05:50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10일 경상북도 서부지역(김천, 구미, 고령, 성부, 칠곡, 군위) 교육지원청 6개 시군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군위교육지원청 2층 교육장실에서 2018학년도 경북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 N군위신문

이날 행사는 2017 군위교육 우수 실적과 군위군을 소개하고, 명품 경북 교육 정책 실행을 위한 지역교육청 추진 방안 및 2015 개정교육과정 현장 정착을 위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교육 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교육장들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현장 정착에 힘을 모으는 데 뜻을 같이 하였으며,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한 당면한 교육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간 정보 교환 및 지역의 우수사례를 일반화하는 데에도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N군위신문

이후 오후에는 증기기관차의 흔적을 엿볼 수 있는 금수탑과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유명한 ‘화본역’과 (구) 산성중학교를 재탄생시킨 ‘엄마아빠 어렸을 적에’를 찾아 지난 학창시절과 옛날 추억을 돌아보면서 현장체험으로 교육에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김성렬 교육장은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에서 경북교육의 역점과제 추진을 위한 아이디어와 정보교환의 장이 되는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당면한 현안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긴밀한 협조 체제로 경북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하였다.


저작권자 N군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