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 이하 건협)와 소년한국일보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제24회 전국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4월 9일~5월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교 2~6학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본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장점, 흡연예방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출품 글은 200자 원고지 7장 안팎의 어린이 생활문으로, 5월18일까지 소년한국일보로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해야 하며, 입상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현장 실무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6. 12.(화) 건협 홈페이지(www.kahp.or.kr)와 소년한국일보 홈페이지, 지면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금상(한국건강관리협회장상), 은상, 동상을 비롯한 총 7개 부문에서 942명에게 시상하게 되며, 많은 작품을 제출한 초등학교 2개교를 선정하여 최다출품상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흡연예방 및 금연 유도를 위한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학교, 보건소, 사업장 등에서 보건교육자료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소년한국일보 사업부(02-724-2521)로 하면 된다.